SK채용 공식블로그

우리집 냥이와 댕댕이를 위한 

SK플래닛 11번가 반려동물보호 캠페인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사람들을 흔히 볼 수 있는 요즘, 반려동물을 유기하는 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다. 실제로 2017년 9월을 기준으로 올 한 해 안락사된 동물만 11,006마리, 자연사한 동물이 15,593마리, 보호 중인 동물이 14,829마리로 심각한 수준이다. 한 생명과 함께한다는 것은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날이 갈수록 반려동물을 유기하는 사회적 문제는 증가하고 있다. (*통계 출처: http://pawinhand.kr)

 

SK Careers Editor 오세진


이에 SK플래닛 11번가는 이러한 사회적 문제를 해소하는 데 기여하고자 판매자, 소비자와 함께 참여하는 반려동물보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반려동물보호 캠페인
본 캠페인의 기획전에서 판매하는 ‘착한 상품’의 일부는 기부금으로 적립하여 동물자유연대의 남양주 반려동물 복지센터 건축에 기여할 예정이다. 11번가의 자체 사회공헌프로그램인 ‘희망쇼핑’을 통해 쌓인 적립금의 일부도 기부한다.

 

 희망쇼핑
11번가의 희망쇼핑은 오픈마켓에 입점한 판매 고객이 설정한 희망상품을 구매 고객이 살 경우 일정 금액을 사회공헌 후원금으로 적립하는 제도이다.  이를 통해 판매 고객은 희망쇼핑의 혜택을 얻을 수 있고, 구매 고객은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현재 아동/청소년, 소외계층, 문화/공익사업, 글로벌/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 도움을 주고자 시행 중이다. 이번 반려동물보호 캠페인 또한 11번가의 판매고객과 구매고객 모두가 동참할 수 있는 희망쇼핑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11번가 반려동물의 날 (9월 6일)
11번가는 반려동물의 날을 통해 반려동물 카테고리의 상품을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혜택을 제공하여 반려동물의 권익 보호를 위한 쇼핑창구를 만들어가고 있다. 반려동물의 날이 아니더라도 테마 편집숍의 ‘프리미엄펫샵’에서 반려동물을 위한 펫 브랜드 셀렉샵이 있다. 또한, 애견, 고양이용품 외에도 토끼, 햄스터, 고슴도치, 파충류 등 다양한 동물 용품 판매를 제공하고 있다.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형성

 


11번가는 사람과 동물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반려동물 호텔, 미용, 택시 서비스를 제공하며 우리 가족을 위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실제로 많은 사람이 반려동물을 분양받은 이후에 반려동물 관련한 서비스가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아 곤란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더욱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소비자의 필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반려동물과 사람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사회를 기대해 본다.

 

Posted by SK Careers Journal skcareer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7.11.13 00:27 Address Modify/Delete Reply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