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채용 공식블로그

SK㈜ C&C인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 직원복지를 알아보자

SK㈜ C&C인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 SK㈜ C&C의 직원복지를 알아보자. 대표적인 ICT 기업인 SK㈜ C&C. 지금까지 SK㈜ C&C의 직무적인 부분을 다뤄왔다면 이번에는 직원복지에 대해 알아볼 차례다. SK㈜ C&C인이 된다면 어떤 특권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까? 에디터가 직접 사옥을 방문하여 다양한 시설을 방문해보았다. 

 

SK Careers Editor 양정윤

 


사옥 내 다양한 시설

 

1. 헬스센터

<헬스센터 전경>


사옥 6층에 위치한 헬스센터는 SK㈜ C&C인이 이용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시설이다. 근무시간을 제외한 시간에 방문하여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전문 지도강사 2명이 오전/오후로 상주하여 건강 측정 및 개인별 맞춤 운동/요일 별로 GX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임직원들의 건강관리를 돕고 있다. 

 

<개인운동 기본 Program>


토요일에는 임직원뿐 아니라 가족 또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사이클, 크로스 트레이닝 등 다양한 기구들이 구비되어있었고 탈의실과 샤워실 또한 깔끔하게 관리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깔끔하게 관리되어 있는 탈의실 모습>


2. Tioom

<SK㈜ C&C 사내 도서관 Tioom>


Tioom은 사옥 9층에 위치한 도서관이다. 운영시간은 평일 7시~22시이며, 경제/경영, 문학, IT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들이 있으며, 전문 학술/논문지 Web서비스를 제공하며, 도서관 자동화 시스템이 운영되고 있다. 직원들이 업무 중간에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Tioom에 내려와서 찾아볼 수 있도록 테이블 및 편안한 좌석도 구비되어 있다.

 

<책을 보면서 쉴 수 있는 좌석들>

 

3. Café 4 U

Café 4 U는 사옥 3층과 9층에 위치한 카페이다. 임직원들을 위한 카페인만큼 착한 가격으로 음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편안한 분위기에서 직원들의 소통 공간으로서 활용되고 있다. 실제로 많은 임직원들이 이 카페를 이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Café 4 U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는 임직원들>


4. 늘푸른 어린이집

늘푸른 어린이집은 임직원의 자녀를 위한 어린이집으로, 사옥 3층에 위치하고 있다. 보육실과 실내 놀이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임직원들이 근무하는 동안 편히 자녀를 편히 맡길 수 있는 시설이다. 

 

 

<늘푸른 어린이집의 외부(위), 내부(아래) 사진>

 

SK(주) C&C만의 복지제도

 

1. 아기마중 Program

아기마중 Program은 SK㈜ C&C의 임신 구성원 Care 제도이다. 임신 구성원에게 핑크색 ID카드 목걸이를 제공함으로써 주변 구성원들이 배려할 수 있도록 한다. 팀장 및 동료 임직원들은 임신한 임직원이 야근/장거리출장 등 무리가 될 수 있는 업무에서 최대한 배려하고 있으며 정시 퇴근을 독려하고 임신 후 12주 이내 또는 36주 이후는 근로 시간을 단축하여 근무할 수 있도록 하고 기혼 여성 임신 지원을 위한 남임 휴직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SK㈜ C&C는 저출산 극복 및 여성의 경력단절 등 사회적 문제를 극복하고 여성 임직원들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건강한 업무 환경을 만들고자 한다. 

 

 

2. 자기주도근무제

자기주도근무제란 가장 몰입이 잘 되는 근무형태를 조직 별로 Self-Design하여 언제 어디서든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따라서 회사 차원의 근무시간이나 장소에 대한 통제 가 없다. 자기주도근무제에는 휴가 자가 승인, 점심시간 자율화, 화상회의 등이 포함되며, 주어진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면 자율적으로 근무형태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자기주도근무제의 핵심이다. 

 

지금까지 SK㈜ C&C 사옥 내 여러 시설들과 복지제도를 알아보았다. 이처럼 SK(주) C&C의 구성원으로서 다양한 복지혜택을 누리고 싶다면, 9월부터 진행되는 하반기 공채에 주저 없이 지원해보자!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SK Careers Journal skcareer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