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채용 공식블로그

행복한, 든든한, 튼튼한 SK건설인 - SK건설의 복리후생제도

요즘 제일 핫한 신조어 중 하나는 YOLO(You Only Live Once)이다. 그래서 직장을 고를 때 복지는 취업준비생의 직장 결정 기준 중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그렇다면 SK건설의 복리후생제도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SK건설의 복리후생제도를 담당하고 있는 김헌득 대리님을 직접 만나 뵙고 복리후생제도에 대해 더 자세히 들어보았다.

 

SK Careers Editor 임성준

 

<SK건설 업무지원팀 김헌득 대리님>

 

Q. 간단히 자기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저는 SK건설 업무지원팀에서 근무중인 김헌득 대리입니다. 현재 담당 업무는 구성원복리후생과 자치회입니다.

 

Q. 복지제도 중에 SK Family Card는 어떤 혜택이 있나요?

먼저 SK Family Card는 그룹에서 진행하는 복지제도로 SK건설 당사만의 특별한 제도는 아닙니다. 큰 혜택으로는 일정 연회비를 회사에서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카드 종류에 따라 스마트 라이프 카드와 마일리지 적립형 카드로 나누어지게 됩니다. 스마트 라이프 카드는 마트에서 물건을 구입하면 할인을 해주고, 마일리지 적립형은 일정금액당 항공 마일리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통적인 혜택으로는 SK주유소 할인, 국내선 항공료 동반 1인 무로, 해외 숙박 시 혜택 등이 있습니다.

 

Q. 사내 어린이집 같은 경우에 워킹맘과 워킹대디에게 인기가 많을 것 같은데 어떤 방식으로 운영이 되고 있나요?
사내 어린이집인 행복날개 어린이집은 총 49명을 재원 시킬 수 있는 규모로, 전문 위탁운영 업체에 맡겨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모성보호를 우선 기준으로 아동을 모집하고 있으며 기본으로 가능한 재원 기간은 2년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실외 대기오염농도를 체크하여 실외활동을 하기도 하고, 계단에는 어린이들 키에 맞춰 손잡이를 추가로 설치하여 놓았습니다.

 

<SK건설 사내 행복날개 어린이집>

 

Q. SK건설에서 인기가 많거나 독특한 복지혜택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많은 회사에서는 법적인 사항으로 건강검진을 최소 2년에 한 번 이상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SK건설에서는 건강검진을 넘어선 건강관리 및 증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년 실시한 건강검진 데이터를 누적 관리 할 수 있는 앱을 운영하고 6대 질환에 대해 유소견자에게는 여러가지 프로그램(건강 매거진 제공, 의료 상담, 건강 관련 물품 제공, 건강 강좌 등)이 병행되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에는 대사증후군 관리 프로그램을 진행 하였습니다. 하반기에는 사내의 부속 시설과 연계하여 건강관리센터에서는 체질량 지수 BMI 측정, 구내식당에서는 프리미엄 샐러드 제공, Fitness center(건강 관리실)에서는 체형, 체질에 맞는 운동법 지도를 하여 구성원들의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SK건설 건강 관리실 내부 모습>

 

Fitness center(건강 관리실)에서는 구성원들의 동기부여를 위해 미션을 선택하여 당일 운동량을 기록하고 트레이너의 확인을 받습니다. 그리고 결과를 종합하여 우수활동자에게 상품을 드리면서 운동을 더욱 즐겁게 할 수 있도록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동기부여를 위한 미션 종이들>

 

또한 부속 치과를 할인된 가격으로 운영 중이며 선택적 복리후생으로는 refresh point가 있는데 자기계발 및 의료비용 등 좀 더 유동적으로 자신의 복리를 control 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Q. 건설사인만큼 현장직이 많을텐데 현장직에 추가로 주어지는 혜택이나 복리제도가 있나요?
기본적으로 현장에 부임해 나가면 현장 숙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현장에서 오랫동안 근무를 하고 복귀하는 구성원의 경우에는 심리적 안정과 본사 적응을 위한 프로그램 ‘Healing, Restart’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외나 국내의 바이러스가 유행하는 특정 지역에서 근무하는 인원들의 건강관리에는 특히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Q. 추가로 구상중인 새로운 복지혜택이 있나요?

가족과 함께 하는 쿠킹프로그램과 방학기간 동안 안전교육과 단체 놀이도 하고, 부모님이 다니는 회사에 대해 아이들에게 설명을 해주는 캠프도 구상 중입니다.

 

Q. 복리후생제도를 계획하고 진행할 때 SK건설이 추구하는 가치 혹은 신념은 무엇인가요?

SK건설의 업무 Portal site의 이름이 ‘일맛터’입니다. 여기서도 알 수 있듯이 SK건설은 일 할 맛이 나는 일터 즉 “일과 삶의 적절한 균형”이라는 가치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SK건설에서는 많은 복지제도를 통해 회사의 구성원들과 그들의 가정의 행복까지 챙기는 건강한 문화를 가지고 있다. 구성원들이 비전을 갖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것은 전부 튼튼한 복지제도가 뒤에서 구성원들을 받쳐주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일할 맛 나는 직장을 찾는 취업준비생에게 SK건설을 추천한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SK Careers Journal skcareer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