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채용 공식블로그

발전하는 발전소! SK E&S 광양발전소를 다녀오다

SK E&S의 발전사업을 책임지고 있는 광양천연가스 발전소. 지난번에 나래와 함께 SK E&S의 사업분야(http://skcareersjournal.com/365)를 살펴보며 알아본 발전소의 생생한 모습을 전달하기 위해 에디터가 직접 광양천연가스 발전소에 다녀왔다.

 

SK Careers Editor 최가영 

 


<SK E&S 광양천연가스 발전소 입구>


1. 방문신청
SK E&S 공식 홈페이지에서 광양천연가스 발전소 방문신청이 가능하다. 원활한 방문을 위해 일주일 전에 신청하는 것이 좋다.

 

 

 

<SK E&S 공식 홈페이지 방문신청>


2. 발전소 견학
발전을 하기 위해 발전소의 모든 설비가 중요하지만, 발전 설비를 모두 살펴보기 힘들기 때문에 정찬희 매니저님의 도움을 받아 꼭 알아야 할 발전소 어벤져스 3총사 설비를 꼽아보았다.

 

<발전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포토존에서 바라본 광양천연가스 발전소>


가스터빈
가장 먼저 만나볼 설비는 가스터빈. 광양천연가스발전소에는 총 4개의 가스터빈이 있다. 가스터빈은 우선 가스를 이용한 터빈으로 가스터빈에 천연가스가 공급되어 공기와 혼합된 가스가 밀폐된 장소에서 폭발하여 터빈을 회전시켜 회전에너지를 이용하여 발전하는 원리다.

 


<광양천연가스발전소의 가스터빈>


보일러
보일러는 우리가 익숙하게 알고 있는 보일러로 가스터빈에서 사용하고 남은 열을 이용하여 물을 끓여서 증기로 만든 후 이 증기를 스팀터빈에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SK E&S 광양천연가스 발전소에는 4개의 가스터빈이 있기 때문에 보일러도 4개나 존재한다.

 


<광양천연가스발전소의 보일러>

 

스팀터빈
마지막으로 스팀터빈은 보일러에서 공급된 증기를 이용하여 전기를 생산하는 설비로 2개의 보일러에서 나온 증기를 한꺼번에 이용하여 발전하기 때문에 가스터빈, 보일러와 다르게 2개의 스팀터빈이 존재한다.

 


<광양천연가스발전소의 스팀터빈>


계통도를 통해서 봤던 발전소가 실제로 눈앞에 펼쳐지니 발전소에 대해 전혀 모르고 있던 에디터도 쉽게 발전과정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발전소 근무를 희망하는 취준생이라면 현장을 방문해볼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SK Careers Journal skcareer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코코오빠 2016.02.16 20:46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20인이상만 견학이가능해서 개인으로는
    꼭 가고싶지만 아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