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채용 공식블로그

SK건설의 주택사업을 소개할게! - 수원 SKy View

‘건설 회사’ 하면 가장 떠오르는 대표적인 이미지는 바로 ‘집을 짓는다’ 일 것이다. SK건설에서는 어떤 집을 지었을까? 오늘은 SK건설의 주택사업. SK View에 관해, 그 중에서도 SK건설의 브랜드슬로건인 ‘+α(플러스알파)를 가지다’가 최초로 적용된 수원 SK Sky View에 대해 알아 보았다.

 

SK Careers Editor 엄지애

 

SK건설은 지난 1977년, 주택, 토목, 건축, 플랜트 등 각종 사업에 뛰어들었다. 당시 우리나라 최고급 아파트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었던 ‘워커힐 아파트’가 바로 SK건설에서 창업 년도에 착공하여 1980년에 준공한 첫 아파트이다. 오늘날 SK건설의 주택사업으로는 SK View가 있다.

 


<대한민국 프리미엄 주거공간 수원 SKy View의 모습>

 

수원 SKy View는 SK건설의 브랜드슬로건인 ‘+α(플러스알파)를 가지다’를 최초로 적용한 프로젝트로, 수원에서는 최고층, 최대 단지 아파트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지금의 SK View가 있을 수 있었던 SK건설의 +α(플러스알파)는 무엇일까?

SK건설의 +α(플러스알파)는 고객의 기대에 만족을 시키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기대 이상의 가치를 더해, 보다 편리하고 살기 좋은 생활문화를 만들겠다는 SK건설의 브랜드슬로건으로, 총 5가지 방면에 +α(플러스알파)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수원 SKy View을 예로 들자면 아래와 같다:

 

 

수원 SKy View가 위치한 곳은 당시 미니 신도시의 탄생으로 각광받았던 곳이다. 과천-의왕간 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1호선 성균관대역과 인접하여 우수한 광역교통망을 자랑하고 있다. 기존 수원 도심의 생활인프라를 이용하기 용이하고, 단지 근처 많은 학교들이 위치하여 교육환경이 우수하다는 평을 받는다.

 

 

일명 ‘플러스 알파존’이라 불리는 서비스 면적은 공간 활용을 늘려, 같은 평수라도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하게끔 도와준다. 또한 천장고와 주차공간 등을 각 10cm, 20cm씩 늘려 기능성과 편리성을 강화시킨 공간을 넓혀 주었다.

 


 
<수원 SKy View만의 건축 디자인이 주변환경과 조화를 이루어낸 모습>

 

수원 SKy View의 건축디자인은 여느 아파트와는 차이를 보인다. 생태구조 입면 디자인을 적용했기 때문인데, 모두 메타세콰이아 나무, 편백나무, 자작나무, 느티나무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 이와 같은 디자인 설계에는 부띠크 모나코, 용산국제업무지구 등 수많은 프로젝트에 참여한 통합상품개발전문그룹 플래닝 코리아(Planning Korea)와 세계적인 건축설계회사인 이스트림(Estream Architects)가 참여했다.

 

 

역사를 따라 흐르는 그린 네트워크! 수원 SKy View단지 옆에는 노송길이 하나 있는데, 이는 경기도기념물 제19호로, 조선 제 22대 왕인 정조대왕이 1790년 아버지인 사도세자의 무덤 길목에 소나무 500그루를 심게 한데서 유래한다. 수원 SKy View에서는 이를 연계하여 단지 내에도 1,000여 그루의 소나무를 심어 3개의 소나무 녹지축을 구성하였다.

 

또한 단지 전체를 순환할 수 있는 1.2km의 산책로와, 놀이, 휴게, 운동 문화 등 차별화 된 4개의 테마공원을 연결하는 순환로를 통해 단지 내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놓았다.

 

☞산책하고, 놀 수 있는 시설만 Green인가?

수원 SKy View에서는 위와 더불어 22가지 알파그린 기술을 적용하여 수원 최고 에너지효율 아파트로 부상하였다. 아파트 내에는 국제 공인인증 시험기관인 SK케미팔 화학연구소와 함께 실내에 시공되는 모든 자재에 대해 유해물질 테스트를 실시하여 유해물질 미함유자재만 선별하여 적용하여 사용했다. 아파트 외, 즉 공용공간에는 수자원 순환시스템과 태양광 발전시스템 친환경 해수풀 수영장, 환경정화 수종도입 등에 초점을 두기도 했다.

 

 

끝으로 다양한 문화시설과 첨단 유비쿼터스 환경을 들 수 있다. 다양한 운동시설과 풍부한 문화시설, 그리고 SK건설과 SK텔레콤이 세계최초로 개발한 단지 내 유비쿼터스 솔루션 ‘Zigbee’시스템을 도입하여, Usim칩을 이용해 공동현관을 출입, 엘리베이터 자동호출, 주차위치 확인, 비상콜, 기타 단지 시설 및 서비스 이용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에서는 병원에 갈 필요 없이 자가진단이 가능한 U-헬스케어 시스템을 도입하였다.

 

이상으로 SK건설의 주택사업 SK View에 대해, 그리고 SK View의 브랜드 슬로건을 처음 도입한 의미적인 수원 SKy View에 대해 알아보았다. 고객의 기대 그 이상을 제공하겠다는 당찬 뜻이 담긴 SK건설의 브랜드 슬로건 ‘+α(플러스알파)를 가지다’. 앞으로도 한 발 앞선 주택시장을 주도해나가는 SK건설의 활약을 기대한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SK Careers Journal skcareer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