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채용 공식블로그

2018 SK 상반기 채용 캠퍼스 리쿠르팅: SK네트웍스 편

지난 3월 14일, 성균관대학교 인문사회과학 캠퍼스에서 SK네트웍스 리쿠르팅이 열렸다. SK네트웍스는 SK네트웍스는 Trading, ICT, 모빌리티, 생활가전, 호텔리조트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진행하며 ‘고객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하는 회사이다. SK네트웍스에 대해 궁금한 당신을 위해 이번 기사를 준비했다. 빨강색과 주황색으로 물든 SK네트웍스의 캠퍼스 리쿠르팅 현장을 들여다보자.


SK Careers Editor 윤정은




 리쿠르팅 현장 이모저모


"SK네트웍스의 리쿠르팅 현장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왼쪽부터) SK네트웍스 리쿠르팅 부스 사진, 상담 받는 학생들과 

채용담당자, 설명회에서 나누어준 기념품을 받고 기뻐하는 학생들>



 SK네트웍스 인력관리팀에 근무하는 김태은 매니저와의 만남


궁금한 점이 많은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늦게까지 리쿠르팅 현장을 지켜주신 김태은 매니저님을 만나보았다.

 

< SK네트웍스 인력관리팀 김태은 매니저>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SK네트웍스 인력관리팀에 근무하는 김태은 매니저입니다. 신입사원 채용을 포함한 인재확보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Q) 이번에 사업개발, 마케팅/영업, Trading 세 직무의 신입사원을 선발하는데 각 직무에서 필요한 능력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사실 세 개 직무가 필요로 하는 능력이 다르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만 유통 및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저희 회사의 성패는 고객에게 달려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이 어떠한 불편함을 가지고 있는지 늘 생각하고 그에 대한 해결책을 고민하는 자세가 저희 회사에 적합한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Q) 사업개발 직무에 상경 및 이공계열을 우대한다고 적혀있습니다. 이에 대한 이유와 기타 전공자는 지원 시 불리한지 궁금합니다.

최근 기술 개발의 속도가 급격히 빨라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저희의 신규사업도 앞으로는 기술의 발전에 맞춰 진화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동향에 맞춰 사업개발 부문에서 이공계열 전공자의 지원을 환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업은 경영활동을 하는 곳이므로 기본적으로 이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상경계 전공자들이 사업기획 및 사업개발 직무를 수행하실 때 상대적으로 빨리 적응하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기타 전공자라 하더라도 기술 및 기업의 경영활동에 대해 관심을 기울이고 있거나 이에 관련된 경험을 보유하고 계시다면 충분히 지원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Q) 위와 달리 마케팅 및 영업직무에는 전공무관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이 직무에서는 어떤 지식 혹은 경험을 요하는지 궁금합니다.

무엇을 전공하느냐에 따라 세상을 보는 관점이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객의 요구가 다양하고, 시장환경이 급변하는 시대에 획일화된 관점으로 고객의 요구에 부합할 수 없습니다.  그런 관점에서 마케팅 및 영업 분야에서는 다양한 전공자를 환영합니다. 또한 이 직무에서 시장 및 고객의 동향을 꾸준히 탐색하고 산업의 변화방향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Q) Trading직무에는 영어 Speaking점수 제출이 필수라고 적혀있습니다. 이 직무에서 요구하는 영어 말하기 능력은 어느 정도인가요?

Trading은 해외의 거래처와 소통하는 직무입니다. 따라서 원하는 바를 전달하고 상대의 말을 이해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이에 따라 이 직무에서는 영어 Speaking 점수를 요구합니다. 그러나 잘못된 의사소통을 발생시키지 않는 정도의 영어 수준이면 충분합니다.


Q) 영어 외 선호하는 외국어가 있나요?

최근 다양한 국가들과 사업을 진행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하므로 이문화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지원자를 선호합니다. 사업 면에서는 중국, 일본, 그리고 동남아시아 국가들과의 사업기회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언어를 구사하실 수 있으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Q) 취업준비생에게 격려의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SK네트웍스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SK네트웍스에 관심 있는 취준생들과의 이야기


<상담을 받기 위해 대기하고있는 학생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성균관대학교 경영관은 SK네트웍스 리쿠르팅 설명회를 듣고 싶어하는 학생들로 북적였다. 리쿠르팅 현장의 주인공인 학생들 중 몇 명을 만나보았다.


Q) SK네트웍스에 관심을 가진 이유가 무엇인가요? 

J (경영학과 및 SCSC 전공, 사업개발) 아버지가 SK기업에 근무하고 계시기 때문에 평소에 SK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이 중 SK네트웍스는 IOT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많이 분석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져 있다고 생각해 관심을 가졌습니다.

E (유학동양학 및 경영학 전공, 마케팅/영업) 기업문화와 분위기가 좋다고 들어 평소 SK에 입사하는 것을 꿈꾸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SK네트웍스에서 마케팅 직무를 모집한다고 들어 SK네트웍스 설명을 들으러 왔습니다.


K (독어독문학 및 국제통상학 전공, Trading) 국제통상학을 전공하며 상사 쪽 업무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와중 SK 계열사 중 상사업무를 맡는 곳이 SK네트웍스라고 들어 여기에 지원하기 위해 여러 정보를 찾아보았습니다.


Q) 해당 직무를 선택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J 실제로 저는 데이터를 분석한 경험이 많습니다.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새로운 사업분야를 발굴하는 데에 일조를 하고 싶습니다. 

E 경영학을 전공하며 마케팅 과목에 흥미를 느꼈습니다. 경영학적 지식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분야가 마케팅이라고 생각합니다.

K 작년에 철강 무역 회사에서 인턴 생활을 했습니다. 무역 실무를 경험하며 무역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Q) 해당 직무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자신만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J 저는 문과생이지만 코딩을 해보고 데이터 분석을 한 등 이과적 경험도 갖추고 있습니다. 실제로 대회를 출전하며 데이터 분석의 결과만 맹신하는 친구와 자신의 직관을 고집한 친구의 의견을 조율해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이처럼 저는 문과적 지식과 이과적 지식의 균형을 맞추어 새로운 사업영역을 합리적으로 고안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E 저는 친구들과 어플을 개발해 해외에 홍보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직접 홍보를 해본 경험자로서 마케팅과 영업에서 두각을 드러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저는 여러 동아리활동과 대외활동을 통해 다양한 사람과 교류했습니다. 마케팅과 영업직에서는 많은 사람과 소통하는데 이때 저의 사교성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K 저는 책임감이 강합니다. 무역의 특성상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일을 총괄해야 하는데 여기서 저의 책임감이 부각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저는 여러 사람들을 만나고 소통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실제로 독일로 교환학생을 다녀왔는데 여러 국적의 사람들과 즐겁게 어울렸습니다. 뿐만 아니라 무역 분야에 관심을 가져 국제무역사 자격증도 취득했습니다.


Q) 캠퍼스 리쿠르팅이 어떻게 자신에게 도움을 주었나요?

J 실제로 채용을 하시는 분께 질문을 할 수 있어서 유익했습니다. 제 이야기를 하며 무엇을 더 준비해야 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E 현직자를 만나 기업의 동향과 사내 분위기 등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어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막연해 보였던 마케팅직무에 대해 조금 더 깊게 알 수 있었습니다.

K 사실 처음에는 막연히 SK네트웍스가 상사회사라고 생각했는데 리쿠르팅 설명을 통해 상사 외 여러 업무를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여러 업무에 대해 들어 자기소개서를 정확한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K네트웍스에 도전하는 당신을 위한 정보 REMIND!

1. 모집 분야 

 


<출처 skcareers.com>



2. 서류 접수 기간 : 3월 8일~3월 23일 

3. 채용 절차 : 1)서류 > 2) 필기(SKCT) > 3) 1차 면접 > 4) 2차 면접 > 5) 3차 면접


서류 마감 기한이 얼마 남지 않았다. 에디터의 캠퍼스 리쿠르팅 현장소개가 당신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SK네트웍스의 문을 두드리는 그대에게 행운이 같이하기를! 

 



Posted by SK Careers Journal skcareers

댓글을 달아 주세요